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하루 5분 UX(12/6)
    기록/하루 5분 UX 2022. 12. 6. 22:34
    728x90
    반응형
    SMALL

    LESSON 15 ~ 17

    사용자의 감정은 두 가지로 간단하게 나눌 수 있다. 이 두가지는 부정, 긍정으로 나눌 수 있다.

     

    그리고 감정은 어떤 행동에 대한 목표가 아닌 반응이다.

    어떤 행동을 해야겠다는 동기는 우리가 원하는 것이고, 이 동기를 얻거나 잃었을 때 느끼는 것이 감정이다.

     

    우리는 어떤 행동을 하도록 할 때, 시간을 지체하면 안된다. 사용자가 행동을 취하려고 할 때, 바로 그 때! 그 행동을 하도록 해야한다.

    예를 들자면, 내가 어떤 사람에게 선물을 주려고 할 때, 그냥 그 사람 앞에 잘 포장된 선물을 놓는 것과, '우리 잠깐 봐요!'라는 말을 남기는 것은 다르다. 전자는 누군가 나에게 선물을 줬구나 바로 생각할 수 있지만, 후자는 그 말을 들은 사람은 온갖 생각을 할 수 있게 된다. 그 감정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, 사용자가 원할 때 필요한 정보와 신호를 제때 제공하고 그들의 감정을 잘 관리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.

     

    동기는 우리 마음 속에 내재된 욕구이다. 이 책에서는 14가지의 욕구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준다.(책 참고)

   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는 척도는 다르지만, 어느정도 일리 있는 말은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다.

    이 척도는 SNS의 좋아요 개수나, 팔로워 수가 될 수 있다.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데에 이러한 정보도 포함될 수 있음을 생각해야 된다.

    반응형
    LIST

    '기록 > 하루 5분 U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하루 5분 UX(12/8)  (0) 2022.12.08
    하루 5분 UX(12/7)  (0) 2022.12.07
    하루 5분 UX (12/1)  (0) 2022.12.01
    하루 5분 UX(11/30)  (0) 2022.11.30
    하루 5분 UX (11/29)  (0) 2022.11.30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